본문 바로가기
일상/문화 컨텐츠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리뷰요정리남

by 닮은샬걀 2021. 4. 3.
반응형
블로그 수입으로 억대 연봉을 달성한 저자의 이야기

 

나는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 - 교보문고

워런 버핏은 잠자는 동안에도 돈이 들어오는 방법을 찾아내지 못한다면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렇지만 자는 동안에도 돈을 번다는 게 어디 말처럼 쉬울까? 경제적 이유로 많은 것

www.kyobobook.co.kr

 

2019년 어느 날, 유튜브를 돌아다니다가 블로그로 직장인 월급을 번다는 사람이 있길래 영상을 봤었다.

 

말도 차분하게 잘하고 설명도 잘하길래 '와! 나도 해봐야겠다!' 하고 결심만 한지 오조 오억년... 결국 2년이 지난 지금에서야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했다.

 

리남님의 영상을 초창기에 접했음에도 실행하지 못했던 것이다. 아무리 정보가 좋아봤자 시작하지 않으면 말짱 도루묵이다.

 

 

이 책에서 리남님이 강조하는 부분 역시 이와 같다. '시작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시작의 중요성을 곱씹으며 열심히 읽었다. 저자처럼 살고 싶은 마음이 간절하기에.

 

 

목차는 아래와 같다.

 

 

전반부에선 저자가 블로그로 돈을 벌게 된 과정과 동기, 취업을 포기한 이유 등의 이야기가 나오고 후반부에선 초심자를 위한 블로그 팁, 티스토리 설정법이 사진과 함께 소개된다.

 

블로그로 이미 수익을 내고 있는 분들이 도움받기에 적합한 서적은 아니다. 나같이 구글 애드센스 떨어진 사람들이 읽기에 좋은 책이다...^^ 흑흑... 티스토리 초심자에게 추천. 초심자가 아니더라도 리남이라는 사람의 삶이 궁금하다면 읽어봄직하다.

 


 

"생각이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암울한 미래에 도착하자 취업한다는 게 너무 무섭게 느껴졌다. 정해진 급여를 받는다는 게 꼭 나쁜 것만은 아니지만, 아직 젊은 내가 가진 가능성이 닫히는 것처럼 느껴졌다. 무언가에 도전해보지도 못한 채 평생 도달할 수 없는 목적지를 부러워해야만 한다는 사실이 너무나 싫었다. 그 순간 정해진 급여를 받는 일이 아닌 내 노력과 성과에 따라 보상이 결정되는 일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그리고 정해진 노선만을 달려왔던 내 인생에서 첫 번째 탈선이 시작되었다." - p.31

 

리남님이 지킨다는 세 가지 원칙.

 

내가 만족하는 자유로운 삶 살기, 후회하지 않기 위한 선택하기, 한번 선택하면 절대 후회하지 않기.

 

 

성과를 만드는 현실적인 생각. 나에게 너무나 필요한 말들.

 

아래는 와 닿았던 문장들.

 

  • 난 파이어족은 아니다. 나에게 행복은 안정이 아닌 현재의 만족이기 때문이다. 나 또한 부자를 꿈꾸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거기에는 한 가지 절대 원칙이 있다. 바로 지금의 나를 희생하면서까지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은 결코 없다는 점이다. (중략) 내가 말하는 '만족하는 삶'이란 현재의 나뿐만 아니라 미래의 나도 포함된다. 미래의 내가 후회하지 않기를 바라기에 오늘의 나는 내일의 나에게 제대로 바통을 전달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지금 이 순간에 충실하라'는 카르페 디엠(Carpe Diem)을 중요하게 여긴다. - p.37
  • 지금의 나는 무언가의 필요성을 느끼는 순간, 시작 여부에 대해서는 크게 고민하지 않는다. 일단 시작을 전제로 구체적인 준비를 하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의 고민은 사실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최종 결정은 정보가 어느 정도 쌓이면 나중에 다시 하면 된다. 일단 시작한 상태에서 부족한 부분을 채워나가는 게 더 낫다. (중략) 완벽을 고집하면 준비 과정이 늘어난다. 준비 과정이 길어지면 포기할 이유가 많아진다. (중략) 시작도 못 하고 포기할 바에는 일단 시작하면서 시행착오를 겪어라. - p.76
  • 이렇게 부족한 내가 여러분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실패해도 괜찮고, 포기해도 괜찮다는 것이다. 단, 도전하다가 포기할 수는 있어도 시작도 하기 전에 포기하지는 말자. 거창한 계획을 세우기보다는 할 수 있는 일을 해야 한다. 성공은 정해진 수순이 아니다. 성공이란 도전이 있기에 가능한 결과물이며, 모두가 성공하는 것은 어려울지라도 누구에게나 가능성은 있다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된다. 이 사실이 변하지 않는 한 나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내가 할 수 있는 일에 도전할 것이다. - p.93

 

온라인 마케팅을 간략하게 설명해주시면서 온라인 광고 종류들 (CPM, CPV, CPC, CPA, CPI, CPS, CPP 등)을 짚어줘서 초심자가 대략적인 틀을 잡기에 좋았다.

 

사진으로 설명해주시는 친절한 티스토리 설정법 내용도 좋았다. 초심자에게 추천.

 

제휴 마케팅은 이름만 들어도 어려워 보여서 전문가들만 할 수 있는 건 줄 알았는데 언젠가 도전해보고 싶어졌다.

 

 

나의 한계를 정하지 말자!

자유로운 삶을 살기 위한 꿈과 열정을 한껏 불태워주는 좋은 책이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