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존 요리 시리즈

미역 안 불리는 초간단 미역국 레시피

by 닮은샬걀 2021. 4. 28.
반응형

미역 안 불리고 5분만에 끓이는

간편한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 알려드리겠읍니다 ㅎ

 

2인분 레시피인데,

여기서 미역 더 넣고 물 더 넣고 양념 더 하면 그게 n인분 레시피죠, 뭐.

 

 

재료

소금, 국간장, 참기름, 다진마늘, 자른 미역, 소고기

 

 

소고기는 어느 부위를 사용하든 상관없긴 한데

 

양지살이 부드럽고 맛있긴 합니다.

 

국에 들어가도 확실히 안 질겨요.

 

 

이만큼에 8,900원이네요. 역시 소고기는 비싸...

 

 

 

1. 참기름 한 숟갈에 소고기를 넣고 중불에 볶아줍니다.

 

 

 

 

2. 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자른 미역 한 숟갈을 넣고 볶아줍니다.

 

미역이 오른쪽 사진처럼 될 때까지 볶아주면 됩니다.

 

사진 보시면 아시겠지만,

 

저는 자른 미역이 아니었는데 귀찮아서 그냥 넣었고

 

미역이 한 숟갈이 아니어서 양이 많아졌어요 ㅎ

 

 

 

3. 물 500ml를 넣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저는 미역이 많아서 물을 많이 넣었습니다.ㅋㅋ

 

국물 좋아하시는 분들은 500ml보다 더 넣으셔도 돼요. 개인의 자유~

 

 

 

4. 다진마늘 1/2 숟갈, 국간장 1 숟갈을 넣어줍니다.

 

 

국간장은 감칠맛과 색을 내는 용도로 사용해요.

 

 

 

5.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면 끝~

 

 

자신이 좋아하는 간대로 요리하시면 됩니다.

 

저는 싱거운 걸 좋아해서 소금 조금만 넣었습니다.

 

 

이토록 간단한 레시피!

 

 

미역 불리지 않아도 되고 맛도 아주 좋습니다.

 

다들 맛있게 해먹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