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형제봉 신선대 구름다리|엄청난 경관! 강추!

by 닮은샬걀 2021. 10. 11.
반응형

가족과 함께 평일에 다녀온 신선대 구름다리. 나는 등산 초보에 운동 쉰 지 오래된 체력 쓰레기 인간이라 과연 올라갈 수 있을까 걱정했는데 어쨌든 잘 올라갔다 왔다.

 

* 내가 다녀온 등산코스 : 강선암 주차장 출발

 

신선대 구름다리로 네비 찍지 말고, 강선암 주차장 찍고 가면 된다.

 

 

주차장 나름 넓게 있다.

 

 

작은 화장실도 있다. 차 주차하고 만반의 준비를... 나름 열심히 한 후 신선대 구름다리로 출발.

 

 

뱀 출몰 지역! 주의!

 

 

처음엔 등산 코스가 평탄했다. 이대로라면 올라갈만 하겠는데~? 싶은 평탄함.

 

 

올라가면서 야생화도 보고~

 

 

평탄하고 공기 좋은 산 길 느낌.

 

 

그러다 갑자기 경사가 등장하기 시작한다.

 

 

이 경사가 신선대 구름다리까지 이어진다고 보면 된다 ㅎ...

 

힘들어서 많이 쉬면서 올라갔다. 대체 언제 도착하는지 너무 궁금해서 계속 지도 어플로 현위치 확인하면서 올라갔음ㅋㅋㅋㅋㅋ

 

 

너무 힘들어서 죽겠다 싶을 때마다 현위치 확인했다. 점점 가까워지는 빨간점 ㅎ

 

그래도 등산초보를 배려해준 가족들 덕분에 쉬다가 올라가다 했다.

 

 

등산 초보를 기다려주는 인자한 아부지 뒷모습,,

 

몸 날렵한 남자분들은 등산 초보라 해도 큰 무리 없이 잘 올라가지 않을까 싶음.

 

 

올라가다가 하늘이 보인다고 기뻐하면 안 된다.... 하늘 보여서 정상 가까워졌나보다 기뻐했는데 아니었음 ^^!

 

가다보면 계단도 나온다.

 

 

그래도 계단 나오면 그나마 가까워졌다는 신호다.

 

 

가파른 경사를 묵묵히 올라가본다.

 

 

힘들어서 흔들린 사진ㅋㅋㅋ

 

 

구름다리가 가까워졌다...!

 

경치 좋은 곳에서 휴식했다. 여기에 오면 구름다리도 보인다.

 

 

휴대폰이 구려서 멋진 경관을 제대로 못 담은 게 좀 아쉽다.

 

그래도 구름다리는 찍히더라는 ㅎ

 

 

자, 거의 다 왔다!

 

다시 출발!

 

 

그리고 드디어 구름다리 도착 !!!

 

 

등산 초보라 강선암 주차장에서 구름다리까지 쉬다가 올라가다 하면서 거의 2시간 걸린 듯.

 

다른 등산 팀은 구름다리 근처에서 무언갈 먹고 계셨다.

 

 

등산하면서도 마스크 안 쓴 분들 많던데 그래도 괜찮나... 사람 없을 땐 몰라도 많으면 해야지... 불안해서 마스크 착실히 잘했다.

 

아무튼 다리 위로 올라가보니 멋진 경관이 뙇!

 

 

키야~ 이 감동이 사진으로 안 담기네.

 

여태까지 살면서 가본 산 정상 풍경 중에 제일 좋았다.

 

 

경치 구경하고 구름다리로 입성!

 

 

시원하게 쫙 뻗은 구름다리. 평일에 갔더니 사람이 적어서 사진 찍기 좋았다.

 

다리는 흔들리는 느낌이 아주 약~간 나긴 했는데, 거의 흔들리지 않았다.

 

그래서 이름을 흔들다리가 아니라 구름다리로 했나?

 

 

구름다리 건너고 반대편에서 바라본 풍경.

 

 

반대편에서 봐도 너무 멋지다.

 

오래된 휴대폰 카메라로 찍어서 경치가 제대로 안 나온게 아쉽네.

 

 

우리가족 미션 성공!!

 

올라갈 땐 힘들었는데, 막상 구름다리 도착하니 경치 너무 좋고 바람도 시원해서 너무 좋았다.

 

갈까 말까 고민하시는 분들께 강추!!

 

 

+) 하산하고 차 타고 집으로 돌아가면서 본 구름다리 ㅋㅋㅋ

 

 

세상에 내가 저기에 올라갔었다니 ㅋㅋㅋㅋ

 

하산할 때는 올라갈 때보다 빨리 내려왔는데 발가락이 너무 아팠다 ㅋㅋ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