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

민팃 atm 중고폰 판매 후기|아이폰xs, 아이폰8 가격

by 닮은샬걀 2021. 9. 2.
반응형

지난 8월 13일 금요일, 홈플러스에 위치한 민팃 중고폰 atm 기계에 아이폰8과 아이폰xs를 팔았다. 당근마켓이나 번개장터, 중고나라를 통해 판매했으면 가격을 더 받을 수 있었겠지만 개인 간의 거래가 귀찮기도 하고 괜히 혹시나 모를 문제가 생기면 복잡하니 그냥 민팃에 팔았다.


<목차>

 

1. 민팃 중고폰 atm 있는 곳, 위치

2. 민팃 중고폰 매입 가격, 시세 조회하기

3. 민팃 atm 중고폰 파는 방법과 절차

4. 아이폰xs, 아이폰8 민팃에 판 가격


 

1. 민팃 중고폰 atm 있는 곳, 위치

 

민팃

내 폰 매장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편하게 파세요! 중고폰 구매도 품질 확실하게! 개인간 거래는 안전하게!

www.mintit.co.kr

위 사이트에 접속해 내가 사는 곳 근처에는 어디에 민팃 기기가 있는지 확인한다. skt 대리점에는 다 있더라. 나는 마침 홈플러스 갈 일이 있어서 가는 김에 홈플러스 매장에 있는 민팃 atm기기에서 팔았다.

 

 

 

2. 민팃 중고폰 매입 가격, 시세 조회하기

중고폰 팔러가기 전, 홈페이지로 내 폰의 시세를 조회해보면 가격이 어느 정도 나올지 가늠해볼 수 있다. 

 

민팃

내 폰 매장보다 더 좋은 가격으로. 편하게 파세요! 중고폰 구매도 품질 확실하게! 개인간 거래는 안전하게!

www.mintit.co.kr

 

내가 판매한 아이폰xs 64G의 경우 A등급 기준 28만원까지가 최대 매입가격이었다. 등급 기준이 궁금하다면 모델명 아래에 있는 '등급 기준 확인' 버튼을 눌러 내 폰의 상태와 비교해보면 된다.

 

 

 

 

3. 민팃 atm 중고폰 판매하는 방법과 절차

홈페이지에 안내된 방법대로 먼저 데이터를 삭제하고 팔러가는 것이 편하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 - 일반 - 재설정 -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누르면 되고 삼성폰[설정 - 일반 - 초기화 - 디바이스 전체 초기화 - 초기화]를 누르면 휴대폰에 있는 내 개인정보들을 삭제할 수 있다.

 

그리고 민팃이 있는 매장으로 가서 민팃에 휴대폰을 넣고 판매하면 된다. atm 기계가 알려주는대로 하면 엄청 쉽다. 전혀 어려울 것 없다.

 

판매 절차는 다음과 같았다. 연락 받을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를 입력한다. 판매할 공기계의 브랜드명과 모델명을 선택한다. 프린트된 바코드 스티커를 받아 휴대폰 뒷면에 붙인다. 원활한 검사를 위해 디스플레이 켜짐 시간을 3분 이상으로 바꾼다. 휴대폰 넣는 입구가 열리면 기계에 맞는 충전기를 꽂아 표시된 자리에 놓아준다. 그럼 민팃atm이 알아서 검수를 진행하고 매입 가격을 제시한다. 가격대로 판매하고 싶으면 수락하면 된다. 그럼 처음에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민팃 연락이 오는데 링크에 접속하여 계좌번호를 입력하면 1분내로 입금이 완료된다.

 

이렇게 알림톡이 온다. '계좌번호 입력'을 눌러 입력하면 끝. 최대 30분 이내로 입금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체감상 계좌번호 입력 후 1분만에 입금 되더라.

 

 

▼ SKT 공식 채널에서 알려주는 민팃 판매 절차 (1분 40초부터 보세요)

 

 

 

 

4. 아이폰xs, 아이폰8 민팃에 판 가격

내가 판매한 아이폰은 '아이폰XS 64G', '아이폰8 64G' 모델이다.

 

 

아이폰XS의 경우 15만 7천원을 받았다. C등급을 받은 셈이다. 상태는 이러했다. 전면 액정에 약간의 금이 가 있었고 (화면 켜지면 안 보임) 옆 면에 기스가 많았다. 그 외에 카메라나 위치 정보 상태 등은 모두 정상 작동됐고 배터리 성능은 86% 정도였다.

 

아이폰8의 경우 7만원을 받았다. B등급을 받은 셈인데, 나는 이 가격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 아이폰8은 상태가 너무너무 좋았기 때문! 전면 액정 교체, 흡짐 없음, 배터리 성능 100%의 중고폰이었는데 민팃 측정 결과 B등급을 받았다. 성능에 문제도 없었는데...!

 

측정 가격이 마음에 안 들면 민팃 atm에 처음부터 다시 검사해서 높은 금액을 받기도 한다던데, 그건 간혹 그런 것 같고 대부분은 그대로 나온다길래 그냥 팔았다. 어차피 집에 나둬봤자 안 쓰니까.

 

 

 

민팃 atm 종합 후기

이런 코로나 시대에 만나지 않고 기계로 간편하게 팔 수 있다는 건 참 편리한 것 같다. 입금도 엄청 빨리 되고, 업체랑 거래하는 것이니 문제 생길 일도 없다. 게다가 중고폰 판매 며칠 후, 혹시 나도 모르는 정보가 폰에 남아있을 수도 있으니 민팃 업체에서 데이터를 한번 더 삭제했다고 인증서가 날라왔다.

 

 

믿을 수 있는 업체랑 거래할 수 있어 편리하다. 민팃은 중고 가격을 잘 쳐주는 편은 아니지만, 편리해서 다음에도 이용할 의향이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