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유용한 사이트

인터넷 속도 측정 사이트 2곳|Fast.com|Speedtest

by 닮은샬걀 2021. 4. 23.
반응형

요즘 IT 유튜버 잇섭님이 'KT 기가 인터넷이 알고보니 소비자를 기만했다는 사실'을 폭로하여 사건이 일파만파 퍼지며 난리도 아니죠.

 

 

내가 사용하는 인터넷은 돈 값을 제대로 하고 있을지 불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아래의 두 가지 사이트는 현재 내가 있는 곳의 인터넷 속도를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1. Fast.com

 

인터넷 속도 테스트

회원님의 다운로드 속도는 얼마나 될까요? FAST.com의 간편한 인터넷 속도 테스트로 몇 초 안에 ISP 속도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fast.com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죠.

 

접속하자마자 별도의 버튼을 누를 필요도 없이 알아서 속도를 측정해줍니다.

 

 

SK 브로드밴드라고 상호명 정확히 뜹니다.

 

SKT에서 휴대폰 가족 결합으로 무료 100메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있는 저는 속도가 67이 나왔네요.

 

그런데 이 사이트는 넷플릭스 서버가 기준이라서 속도 측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때도 있다고 합니다.

 

 

 

2. SPEEDTEST

 

Speedtest by Ookla - The Global Broadband Speed Test

Test your Internet connection bandwidth to locations around the world with this interactive broadband speed test from Ookla

www.speedtest.net

접속하여 GO 버튼을 눌러줍니다.

 

다운로드 속도, 업로드 속도 측정 후에 결과가 나옵니다.

 

 

이번에도 역시 SK 브로드밴드 상호명 정확히 떴네요. 위의 패스트닷컴 사이트보다 속도가 더 빠르게 나왔어요.

 

이 사이트가 더 정확하다고 하니 두 곳 모두 이용하면서 비교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댓글